• 도서분류
• 도서소개
• 목차
• 관련도서
현재위치
Home > 상품정보
[국내헌책]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2)
김상형 지음 | 한빛미디어 펴냄
 

ㆍ정가 35,000
ㆍ판매가 17,000 원 (51.43%, 18,000 원 할인)
ㆍ적립금 0 원 (0% 적립)
ㆍ출간일 : 2013 년 4 월 1 일
ㆍ952 쪽 | B5 사륙배판 (257x182mm) | ISBN : 9788968480041
ㆍ1만원 이상 주문시 무료배송
ㆍ도서상태 : 헌책(상태양호)
추천메일 독자서평쓰기
컴퓨터/인터넷프로그래밍
더 강력해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정복한다!

SDK 4.2 젤리빈에 맞춰 다시 집필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제2권. 2.3 진저브레드를 기준으로 한 개정판(2판)과 비교한다면 3판은 3.0 허니콤에서 추가된 모든 기능을 포괄하고 4.2 버전의 젤리빈을 기준으로 한다. 안드로이드의 새 버전의 기능과 예제를 거의 대부분 추가했으며 기존 내용은 예제와 설명을 보강하였다.

이 책은 핵심 예제로 실습을 유도하여 혼자서도 안드로이드 개발의 전반적인 절차를 익힐 수 있는 자습서 형식을 취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의 역사와 구조, 개발 환경 설치, 레이아웃을 통한 UI 디자인, 이벤트 처리 등을 단계적으로 설명한다. 안드로이드의 각종 위젯, 리소스 구조, 앱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 등 실무 개발에 필요한 고급 기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아울러 맵서비스, 멀티미디어, 전화, 센서, 앱위젯 등의 응용 기법을 소개한다.

20장. 프래그먼트
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의 화면을 분할하여 재사용 가능한 뷰그룹을 정의하는 기법이다. 프래그먼트로 뷰그룹을 구성하면 하나의 소스로 핸드셋과 태블릿을 동시에 지원하는 앱을 작성할 수 있다.
__20.1 프래그먼트
__20.2 프래그먼트 관리
__20.3 프래그먼트 활용
21장. 액션바
액션바는 이전 버전의 메뉴를 대체하여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타이틀 바에 배치하여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이다. 명령 외에 액션 뷰를 배치할 수도 있으며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기도 한다.
__21.1 액션바
__21.2 액션바 활용
22장. 그리기
필터로 여러 가지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과 좌표 공간을 조작함으로써 출력을 원하는 대로 조작하는 변환 기법을 소개한다. 서피스 뷰는 백그라운드 스레드에서 그리기를 수행함으로써 출력 품질을 극적으로 향상시키는 기법이다.
__22.1 필터
__22.2 변환
__22.3 SURFACEVIEW
23장.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으로 동적인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레이아웃 애니메이션은 리스트뷰의 개별 항목을 애니메이션하는 기법이다.
__23.1 애니메이션
__23.2 레이아웃 애니메이션
24장. 속성 애니메이션
허니콤에서 새로 추가된 속성 애니메이션 방법을 소개한다. 임의의 속성값에 대해 애니메이션을 적용함으로써 활용 범위가 훨씬 더 넓어질 수 있다.
__24.1 속성 애니메이션
25장. 파일
프로그램이 생성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저장하는 기술을 소개한다. 대용량의 정보는 파일에 저장하며 설정 상태 등의 정보는 프레퍼런스에 영구 저장한다. 자주 변경되는 정보는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며 CP를 통해 다른 응용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해 본다.
__25.1 파일 입출력
__25.2 파일 관리
__25.3 프레퍼런스
26장. CP
SQLITE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영구적으...(하략)

현재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2)에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

elite2000/30 EB155E463F624A0B83E3A88A20250412